릴리움 주가 전망 : 조비와 UAM 2인 체제? 공매도 박멸 !

Photo of author

By DEVELOAN

릴리움 UAM

UAM 산업에 아직도 투자를 안하고 계신가요? 조비와 더불어 가장 핫한 UAM 관련 주식 중 하나가 바로 릴리움입니다. 릴리움 조비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이지요. 하지만 일각에서는 거품 주식이라며 릴리움 공매도에 열중인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럼 과연 거품 주식인지 아닌지 오늘은 릴리움이 무슨 일을 하는 기업인지와 릴리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목차

  1. 릴리움
    1. 탄생배경
    2. 핵심산업
  2. 릴리움 주가 전망

릴리움

릴리움 공매도

탄생배경

조비가 미국의 전기 항공기 제조 회사라면 릴리움은 독일의 전기 항공기 제조 회사입니다.

그럼 릴리움 어떻게 탄생하게 된걸까요?

릴리움은 2015년 다니엘 위겔링과 패트릭 네더릭이 함께 설립하였습니다. 그들은 항공 우주 엔지니어링 학부를 같이 다니던 친구로서 지구를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탐구하고 싶어하였습니다.

그만큼 둘 사이에는 공통의 목표가 있었죠.

그 공통의 목표중 하나가 바로 릴리움의 탄생하게 된 배경입니다.

릴리움 주가 전망

핵심산업

릴리움이 진행하는 핵심 산업은 바로 전기 수직 이착륙 항공기 또는 eVTOL이라 불리는 항공기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일입니다.

eVTOL은 전통적인 이착륙 방식을 사용하는 항공기와는 달리 수직으로 이착륙 할 수 있는 항공기입니다. 이 방법 때문에 복잡한 공항의 인프라 구축이 없이도 도시와 도시를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릴리움은 전기 항공기 분여에서만큼은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물론 릴리움 앞에 조비라는 회사가 있긴 하지만요.

한때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릴리움 사진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면서 릴리움을 일론 머스크가 인수할 수 있을 거란 루머가 많았지만 아직까진 루머일 뿐이었어요.

암튼 이런 릴리움의 비전은 “어떤 거리든 1시간 이내에 도달하게 하는 것”입니다.

수직 이착륙 전기 항공기를 통해 도시와 도시 뿐만 아니라 심지어 나라와 나라 사이의 이동을 불편함 없이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릴리움은 전세계적으로 공항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으며 이미 벌써 몇몇 도시와 파트너십을 맺어 공항 네트워크 구축을 실현시키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연방항공청(FAA)로부터 기체 형식증명 취득에 필요한 G-1 인증 기준을 획득하여 전기 수직이착륙기 릴리움 상용화가 순항하고 있습니다.


릴리움 주가 전망

릴리움 조비 상용화

릴리움은 주가 전기 항공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가장 잘 대변하는 기업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기 항공기 시장은 다가오는 수년 내에는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릴리움 주가 전망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한가지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경쟁 업체들의 등장과 기술적인 도전과정을 이겨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어느 순간 독점 시장이 아닌 과포화 시장이 될 수도 있으니 릴리움 주가 전망을 할 때 그에 따른 리스크가 동반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자동차가 처음 세상에 나왔을 때, 기차가 처음 세상에 나왔을 때, 비행기가 처음 세상에 나왔을 때 등 항상 새로운 교통 수단의 등장에는 사람들의 걱정과 우려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여전히 릴리움 주가 전망에 대하여 UAM에 투자하는 것이 혹시나 항공기가 도시로의 추락 위험 때문에 상용화에 실패할까봐 투자를 두려워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거품이라는 생각에 릴리움 공매도를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직 뭐 그렇다할 릴리움 실적발표 내용이 없기 때문에 충분히 그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 UAM 산업의 상용화에 대한 믿음을 갖고 끝까지 기업과 함께 동행한다면 반드시 웃을날이 올꺼라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릴리움의 성공은 그저 돈이나 기술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닙니다. 릴리움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새로운 이동 수단을 개발하기 위한 열정과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언제가는 이러한 릴리움 뿐만 아니라 같은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비행이 우리 모두에게 더 빠르고 효율적이고, 더욱 친환경적인 교통의 미래를 제시해줄 것이라 믿습니다.

여전히 릴리움의 여정은 아직 시작 단계일 뿐이지만 앞으로 어떤 발전을 보여줄지가 정말 기대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조비 에비에이션 주가 전망 UAM 산업 : 제2의 테슬라 텐버거 주식 추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