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하고 변경하여 잔액부족 사태 막기 – 13일 추천

Photo of author

By DEVELOAN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은 하나의 신용카드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드물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여러회사의 다양한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니 제가 카드사별로 결제일을 챙기지 않으면 가끔씩 통장에 잔액이 부족하여 연체로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그 중의 하나인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려 여러분들이 잔액 부족 사태에 직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글의 목차

  1. 카드사마다 결제일을 확인해야 하는 이유
  2.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3.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변경방법

카드사마다 결제일을 확인해야 하는 이유

삼성카드 결제일 확인

카드사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따른 결제일이 달라집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달라진다는 뜻은 제가 결제해야할 금액도 달라진다는 뜻이죠.

그래서 본인이 현재 진행중인 소비가 당월에 청구될지, 익월에 청구될지를 미리 계산하여 적절한 소비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카드사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결제일을 알아야만 합니다.

만약 귀차니즘을 무릅쓰지 못하고 될대로 되라는 식으로 카드사에서 발급 당시 임의로 정해준 결제일로 사용한다면 어느날 갑자기 통장에 잔액이 부족하여 연체로 빠지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이용기간
1일전전월 20일 ~ 전월 19일
5일전전월 24일 ~ 전월 23일
10일전전월 29일 ~ 전월 28일
11일전전월 30일 ~ 전월 29일
12일전월 1일 ~ 전월 30일
13일전월 1일 ~ 전월 말일
15일전월 3일 ~ 당월 2일
18일전월 6일 ~ 당월 5일
21일전월 9일 ~ 당월 8일
22일전월 10일 ~ 당월 9일
23일전월 11일 ~ 당월 10일
24일전월 12일 ~ 당월 11일
25일전월 13일 ~ 당월 12일
26일전월 14일 ~ 당월 13일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표를 보았을 때 소비패턴을 바로 잡기 위한 결제일은 13일입니다.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청구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무작정 13일로 할수만도 없습니다.

본인의 급여날이 13일이 아닌 다른 날이라면 아무래도 삼성카드만 혼자 동떨어져서 13일에 결제하기는 부담스럽기도 하죠.

그래서 이건 각자의 소비 패턴과 급여일 및 자금 사정에 맞게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선택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월급날에 모든 카드사들의 금액이 빠져나가는게 관리하기 편하여 결제일에 결제 이용기간을 맞춰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변경방법

삼성카드 해지

만약 본인의 결제일을 결정하였다면 이제 삼성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삼성카드 앱에서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3가지 방법 중 하나인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결제일을 직접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삼성카드 홈페이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 후에 마이페이지의 개인정보 탭에 있는 “결제일” 버튼을 클릭합니다.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 신청

다음 화면에서 본인이 현재 소유하고 있는 카드 중에서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은 카드를 선택한 후에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

다양한 변경 결제일 중에서 본인의 사정에 맞는 결제일을 선택을 한 후에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일 변경 신청이 완료됩니다.

삼성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단,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이용금액은 ‘변경일 전 기준 마지막 결제일’과 ‘변경일 후 기준 첫 결제일’에 나눠서 각각 청구되니 꼭 변경 전후 결제일에 해당하는 이용기간 및 금액을 확인하여 금액에 착오가 없도록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카드 잔액 인출이 지연되거나 연체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네이버 현대카드 애플페이(최대 10,000원 캐시백) 혜택받고 뽐뿌에서 신청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