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기술 주가전망과 실적 2차전지 관련주 턴키기업

Photo of author

By DEVELOAN

하나기술

하나기술은 엔지니어링 및 건설 분야에서 국내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산업 풍경 속에서, 하나기술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그 능력과 기술력을 입증해왔습니다.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클라이언트들과의 신뢰를 쌓아왔으며, 이에 따라 주가 역시 안정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하나기술의 기업 소개와 주가전망, 그리고 이를 둘러싼 다양한 환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투자자들이나 관심있는 독자들이 하나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그 기업문화와 비전, 그리고 시장에서의 위치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목차

1. 2차전지 턴키 기업

하나기술 턴키기업

전세계 2차전지 산업에서는 통합 솔루션 제공이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유럽과 북미의 주요 전지 제조업체들은 자체적으로 전체 생산라인을 설계하고 조립하는 능력이 한정적입니다. 따라서 그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턴키’는 특정 프로젝트나 서비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전담하는 방식을 의미하며, 우리 일상에서는 집 인테리어 과정에서도 흔히 접할 수 있는 개념입니다. 한 업체에 모든 과정을 맡기는 것이죠.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의 중심에서 주목해야 할 기업이 바로 ‘하나기술’입니다. 하나기술은 최근 1,724억원 규모의 턴키 기반 전지 조립 및 활성화 라인 장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한 해 동안의 계약은 하나기술이 그 능력을 확장하고 있는 큰 증거라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6월말 기준으로 하나기술의 수주 잔액은 3,792억원에 달하며, 이 중에서도 해외 수주의 비중이 약 8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하나기술이 해외에서 얼마나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특별히, 노르웨이의 2차전지 대기업 ‘프레이어’와의 협업도 눈여겨봐야 합니다. 프레이어는 노르웨이와 미국에서 생산 시설을 설립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노르웨이에서 초기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만약 이러한 협업이 성과를 거두게 된다면, 하나기술에게는 훨씬 더 큰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2. 배터리 재활용

2차전지 관련주
하나기술 2차전지

하나기술이 폐배터리 및 전고체 전지 분야에서 지대한 역할을 하는 것은 명백합니다.

전고체 전지의 제작에서 핵심적인 부분은 고체전해질의 계면 특성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고온과 고압 조건을 동시에 만족시켜야 하는데, 바로 이를 만족시키는 기술이 하나기술의 최신 하이브리드 등압 프레스 설비입니다. 이 기술이 전고체 전지의 생산에 필수적이라는 점에서, 그 중요성과 가치를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 확보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하나기술의 미래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아보입니다.

폐배터리 분야에서도 하나기술은 빛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터리의 방전률을 측정하고, 이를 재활용하는 종합적인 진단 기술, 그리고 덴트라이트와 같은 위험 요소를 확인하는 능력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적 역량으로 하나기술은 폐배터리 처리 분야에서도 앞서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이 진행하는 폐배터리 완전방전기술 개발 과제에 하나기술이 선정된 것은 그 기술력의 탄탄함을 입증하는 사례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발휘하는 하나기술의 미래는 밝다고 평가됩니다.

3. 하나기술 주가전망

3-1. 현재 시세

하나기술 실적

3-2. 차트

하나기술 주가전망

3-3. 주가전망

하나기술은 그 발자취를 따라가보면 지속적인 성장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몇 가지 숫자를 들어보겠습니다. 2020년에는 기록적인 952억원의 실적을 세웠습니다. 이후 2년만에 이 수치는 2,105억원으로 두 배가량 증가하였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더욱 눈부시게 빛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해외 시장에서의 탁월한 활약 덕분에 7,500억원 이상의 수주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속도의 성장은 업계에서도 돋보이는 성과입니다.

더욱이, 2023년 6월말 기준 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당기순이익이 31억원에 달하여 최근의 기록 중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전체로 보면 당기순이익이 162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볼 때, 하나기술의 미래는 밝고,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4. 마치며

하나기술의 뛰어난 기술력과 꾸준한 성장 실적을 보면, 분명히 투자의 가치가 있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정보만을 바탕으로 즉시 투자에 나서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투자 철학과 기준에 따라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고, 그 결과 주가가 현재의 가치보다 저렴하게 판단될 때만 투자를 고려하는 것입니다. 반드시 목표 주가를 설정하고, 그 기준에 따라 투자 결정을 내리길 권장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에코프로비엠 주가전망 및 실적(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대장주)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 소수점 계산법 및 분할매수시 주의할 사항 2가지

Leave a Comment